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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새로운 서비스 도메인에 적응하기 위한 단계별 방법

Symposiai 2023. 2. 26. 07:30

개발자로서 완전히 새롭고 생소한 서비스 영역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해야 하는 어려움에 직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비스 도메인에 대해 배우고, 대상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이는 위협적인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새 서비스 도메인에 접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단계별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고 각 단계를 설명하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단계: 서비스 도메인을 조사

새로운 서비스 도메인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첫 번째 단계는 도메인 자체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제공되는 서비스, 대상 고객 및 사용 가능한 기존 솔루션에 대한 학습이 포함됩니다. 연구를 수행하는 데 유용한 리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업계 보고서 및 출판물

- 고객 피드백 및 리뷰를 제공

- 경쟁사 분석

 

예를 들어, 새로운 원격 의료 서비스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임무를 맡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먼저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원격 의료를 사용하는 환자 유형 및 환자와 제공자가 원격 의료를 사용하는 데 직면하는 모든 문제를 포함하여 현재 원격 의료 환경을 조사하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2단계: 문제와 대상 고객을 정의

서비스 도메인을 잘 이해하고 나면 다음 단계는 솔루션이 해결할 문제를 정의하고 솔루션의 대상 고객을 식별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1단계에서 수행한 연구를 분석하고 솔루션이 해결할 수 있는 격차나 기회를 파악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원격 의료 서비스의 예를 계속해서 살펴보면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요구에 맞춘 원격 의료 솔루션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사후 관리가 필요한 만성 질환 환자가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단계: 주요 특징 및 요구 사항을 식별

문제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대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다음 단계는 귀사의 솔루션에 대한 주요 기능과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솔루션이 대상 고객의 요구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브레인스토밍하고, 이를 위해 필요한 기능을 식별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원격 상태 예제를 사용하면 솔루션의 주요 기능에 활력징후 원격 모니터링, 공급자와의 보안 메시징 및 가상 약속 예약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 및 HIPAA 규정 준수의 필요성과 같은 기술적 요구사항을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4단계: 솔루션을 개발하고 테스트

솔루션의 주요 기능과 요구사항을 파악한 후 다음 단계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3단계에서 식별된 주요 기능을 포함하는 최소 실행 가능 제품(MVP)을 구축하고 소규모 사용자 그룹과 함께 테스트하여 피드백을 수집하고 솔루션을 구체화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원격 건강 예제의 경우 환자가 활력징후를 추적할 수 있는 모바일 앱과 제공자가 환자 데이터를 보고 환자와 통신할 수 있는 웹 기반 포털이 포함된 MVP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소수의 환자 그룹과 함께 MVP를 테스트하고 솔루션의 유용성과 효과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합니다.

 

 

5단계: 솔루션을 세분화하고 시작

마지막으로, MVP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하고 필요한 개선 작업을 수행한 후 최종 단계는 대상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규모에 맞게 솔루션을 구현하고,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수집하고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선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원격 건강 예제에서는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솔루션을 세분화하여 비디오 약속 및 웨어러블 장치 지원과 같은 추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더 많은 환자에게 솔루션을 시작하여 계속해서 피드백을 수집하고 사용자 요구에 따라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론

서비스 도메인을 조사하고, 문제와 대상 고객을 정의하고, 주요 기능과 요구사항을 식별하고, 솔루션을 개발 및 테스트하고, 솔루션을 세분화 및 출시함으로써, 대상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서비스 도메인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솔루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가 반드시 선형적인 것은 아니며, 새로운 정보와 피드백을 수집할 때 이전 단계를 다시 살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상 고객과 이해 관계자를 가능한 한 프로세스에 참여시켜 솔루션이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